WooCommerce

WooCommerce

 

9th Class   >>> Download click here~!  <<<

“워드프레스” 에서의 “우커머스(Woocommerce) 쇼핑몰 플러그인 소개”

지난 수업에서 다룬것과 같이 워드프레스는 아주 단순화된 회원들간의 글쓰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지금은 가장 대표되는 게시판형 블로그 CMS 중 하나이며, 또 경랑화된 작은 프로그램이지만 또다른 확장된 플러그인( Plug in) 들과의 쉬운 호환성 때문에 아주 많이 사용 하게 되었다고 수업 했습니다.

이젠 그간의 수업을 기본으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고 활용해볼 요량으로 기획하는 스터디 프로젝트 중에 자주 애용되는 주제가 바로  “쇼핑몰” 입니다.  이런 쇼핑몰을 개발하려면 상품 관리와 회원관리 뿐만 아니라 장바구니/위시리스트 유지와 더 나아가서 Https 보안 프로트콜 및 결제사 PG연동등 다양한 기술을 아울러 이용할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뿐만 아니라 실제 쇼핑몰을 운용하려면 더 나아가서 주문/결제 관리, 방문자 트래픽 분석, 회원 시스템 관리와 상품을 보여주는 다양한 레이아웃 페이지(카테고리,태그,전체 상품 아카이브 페이지,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 등) 많은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에서는 이런 기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여러가지 쇼핑몰 플러그인이 개발되었습니다. 몇가지 쇼핑몰 플러그인 중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쇼핑몰 플러그인들중 하나가 “우커머스(Woocommerce)” 입니다.

불행이도 한국현지에서는 워드프레스기반 쇼핑몰을 제작하려는 분들은 워드프레스의 쇼핑몰 플러그인 중에서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이는 플러그인 번역과 국내 PG사와 우커머스같은 쇼핑몰 플러그인을 연동해주는 플러그인의 존재 때문에 그렇습니다. 국내에서는 KG이니시스, LG데이콤 등과 같은 PG사와 우커머스를 연동시켜주는 몇몇 유/무료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보통 PG사와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을 연동해주는 중간 매개체 플러그인이 우커머스(Woocommerce)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현지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 쇼핑몰 이용자한테는 현재 우커머스밖에는 선택지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우커머스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중에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쇼핑몰 플러그인중 최고입니다.

<<<*** 우커머스는 지금도 계속 개발되어지며 업데이트 되어지기때문에 워드프레스와 우커머스와의 쇼핑몰을 계획하시거나 현재 우커머스를 사용하시는 쇼핑몰 운영자 또는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우커머스에서의 뉴스나 워드프레스에서의 업데이트를 절대로 놓지지 마시고 확인을 해야 합니다.***>>>

Must Check Point in Woocommerce Shopping Mall
V 1.  WordPress version update
V 2.  Theme version update
V 3.  Woocommerce version update
V 4.  Theme & Woocommerce plugin version update

 

Comparing &  Difference 

Google Trend  >>>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US

===================================================

1. 우커머스의 역할

우커머스(Woocommerce)는 일단  “플러그인(Plug in)”입니다. 그래서 사실상 테마와 별개로 사용되어 질 수 있습니다(그러나 사실 이 부분에 있어서 몇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우커머스 플러그인은 우커머스 플러그인이 호환되는 테마에서 지원되는 제약이 있습니다. 뒷부분에 해당 테마가 우커머스를 호환하는 테마인지 살펴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커머스는 상품의 추가/삭제 관리뿐만 아니라 배송정책, 상품 카테고리 관리 세금에 따른 가격책정과 할인정책등 쇼핑몰 전반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이용자에 의해 생성된 주문관리 및 PG사 연동을 통한 결제시스템까지 지원됩니다. 우커머스는 기본적으로 해외에서 제작된 플러그인으로 플러그인 초기 설치시에는 기초적으로 PayPal 결제와 무통장 입금, 수표인도 방식을 기본 결제수단으로 제공합니다.

이는 한국 현지 실정과 맞지 않는 부분으로 앞서 말씀드린  유/무료의 한국내 PG사 연동 플러그인을 추가설치하여 결제수단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등 한국온라인 관련 검색 추천)

또한 기본적으로 우커머스를 설치하면 회원주문관리가 진행되어야 하므로 “Customer”라는 역할(role)이 워드프레스에 추가 되며 이용자는 쇼핑몰이 운영중인 시스템에 회원가입이 되지만 기능이 제한되는 Customer라는 역할을 부여받게 됩니다.

 

2. 우커머스의 구성

우커머스를 설치하면 크게  2가지 메뉴가 생성되어  쇼핑몰을 관리합니다.

WooCermerce” : 주문내역관리 및 일반적인 쇼핑몰 설정을 추가합니다. 배송정책,세금정책,결제수단 선택 등 쇼핑몰 전반적인 환경설정은 위의  “WooCermerce 메뉴를 통해 진행됩니다.

Products” : 쇼핑몰에 판매되는 상품을 추가하고 관리합니다.  상품은 단일상품, 옵션상품, 그룹상품으로 나뉘어 지며 옵션상품은 색깔, 사이즈등 상품중에 선택이 필요한 옵션을 가지는 상품을 “옵션상품” 이라고 합니다.  그룹상품은 기존에 등록된 상품을 복수개 이상 엮어 하나의 패키지로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이 외에 옵션이나 다른 상품과 엮어 있지 않는 상품을 단일 상품이라고 일컫습니다.
이런 상품의 속성이나 관리는 모두 “Products”  메뉴에서 지정할수 있습니다.

 

<보기>
한국형 배송 설정 정리  https://wpbox.kr/korea-shipping-configure-wordpress-woocommerce/

 

3. 우커머스(플러그인)호환되는 테마의 선택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net) 에서 우커머스 호환 테마 판별방법>



<WordPress 에서 우커머스 호환 테마 판별방법>

4. 우커머스(플러그인) 선택시 주의사항

워드프레스(WordPress) 에서 쇼핑몰 플러인중 하나인 우커머스(WooCormmerce)는 쇼핑몰이기에 금전이 오고가고 고객들의 중요한 정보들이 오고가기에 다른 플러그인과는 달리 정확한 사용법과 업데이트시 관련사항들을 꼼꼼히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하나 더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원하는 우커머스와 워드프레스의 버전입니다!  이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미국현지 영어권과 달리,  우커머스와 한국현지내 PG사를 연동하는 플러그인 개발사들이 개발한 플러그인이 우커머스 최신버전을 뒤늦게 지원하거나 현재 지원되는 버전을 명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PG사 우커머스 연동 플러그인이 우커머스 2.2 버전을 지원하는데 현재 구입하고자 하는 테마가 우커머스2.2버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이는 추후 문제가 불거질 소지가 크게됩니다.

그러므로 항시 쇼핑몰을 염두해두시고 워드프레스 지원 테마를 구입하실때는 국내 PG사연동 플러그인에서 지원하는 우커머스 버전과 호환하는지 테마와 플러그인등의 버전등을 잘 체크하고 구입하셔야합니다!

우커머스(WooCormmerce) 의 손쉬운 사용만큼 그만큼 운영자는 관련 운영책임자와 사용자의 관리가 우선 철철히 관리되고 확인 해야 하는 책임이 따름니다.  항상 테마(Theme) 관련 워드프레스(WordPress) 와 쇼핑몰 플러인중 하나인 우커머스(WooCormmerce) 의 소식과 뉴스, 그리고 업데이트 정보를 놓치치 말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백업이 어디서 이루어 지는지 그리고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관련 정보와 각각 설치된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정보를 절대로 놓치지말아야 한다는 것, 명심 또 명심 하시길 바랍니다.

***      $ currency symbol problems    ***
>>>>>Link click here~~<<<<<

Comparing &  Difference 

Google Trend  >>>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US

 

WordPress Plugin is not here. You have to find in the world 

  • For SEO
    Yoast SEO
    All in One SEO

  • For Ediing
    Elementor

  • For Sitemap
    Google XML Sitemaps

  • For Contact Form
    Formidable Forms

  • For shopping cart
    WooCommerce

  • For Footer cheating (^.^;) 
    Remove Footer Credit

  • For PopUp
    Popup Builder

  • For Disabled
    WP Accessibility
  • For 3D Type  PDF Book
    3D FlipBook : Dflip Lite

  • For SSL (temporary or ~^.^) 
    WP Encryption – One Click SSL & Force HTTPS

 


sinaburoSCIENCE IN NATURE ART
AND BUSINESS WEB
EDUCATION ROUNDTABLE
Charity is a registered 501(c)(3) nonprofit Status.